'부상 투혼' 이준환, 값진 은메달...아픈 허리 진통제 맞고 메쳤다
골목상권 보호를 앞세운 야당 반대에 부닥친 채 본회의에 오르지조차 못했다.
2019년 53큐비트급 양자컴퓨터인 ‘시커모어를 출시한 구글도 2029년까지 양자 오류를 최소화한 컴퓨터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새로운 물질을 활용한 배터리는 기존 리튬 배터리보다 리튬을 70% 적게 사용하면서 에너지 효율과 안정성이 높다는 것이 MS의 설명이다.
양자컴퓨터는 그간 인류의 난제로 꼽혔던 기후 변화.이어 연구팀은 18개 후보군을 대상으로 시험 과정을 거쳐 9개월 만에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물질을 찾아냈다.MS는 9일(현지 시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양자컴퓨터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 퀀텀 엘리먼트로 배터리 주요 소재로 사용하고 있는 리튬을 대체할 수 있는 신물질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MS 연구팀은 기존 연구 방법이었다면 수 년이 걸릴 연구개발 기간을 AI와 양자컴퓨터 기술을 통해 몇 개월로 단축했다며 이처럼 과학 전문 지식과 AI의 결합을 통해 향후 250년의 과학 혁신을 25년으로 압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첨단 과학 기술을 보유한 나라가 패권을 쥐게 된다는 ‘기정학(技政學) 시대가 도래하며 미국과 중국 등 각국에서도 양자 기술 개발에 적극적이다.
중국도 2025년까지 양자 기술 분야에 공적자금 153억 달러(약 19조 원)을 투입한다
수사들에게 물어보니 무표정한 아이들은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아이들이고.부산시는 최근 해상도시 사업의 첫 단추를 끼웠다.
해상도시는 기후변화로 해수면 상승이 피하기 어려운 미래가 되면서 여러 나라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추진되고 있다.부산시의 해상도시는 도시와 인간 정주 분야를 관장하는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 해비타트(HABITAT)가 2019년 해상도시 개발 계획을 처음 발표하면서 시작됐다.
이곳에는 주택 5000채와 호텔·상점·식당 등이 들어선다.모듈마다 주거·상업 시설·연구 시설 등이 조성된다.